엔비피헬스케어, ‘바이크롬 코유산균’ 홈쇼핑 첫 론칭
박원빈 기자
승인
2024.09.20 10:55
의견
0
엔비피헬스케어는 자사의 ‘바이크롬 코유산균’을 현대홈쇼핑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바이크롬 코유산균은 오는 21일 오전 7시 15분에 단독 생방송으로 론칭될 예정이다.
‘바이크롬 코유산균’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 기능성을 인증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 NVP-1703’을 주성분으로 한다.
NVP-1703은 김치에서 유래한 락티플란티바실러스 플란타럼 IM76과 사람의 장내세균총에서 유래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IM55의 복합물로 이 성분은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성인 및 소아청소년 인체적용시험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바이크롬 코유산균’의 면역과민반응 개선 효과는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특허 2건과 함께 13개국에서 해외 특허를 등록했으며 2023년 대한민국 우수 특허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2022년에는 유산균 분야에서 한국품질만족도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었다.
엔비피헬스케어는 ‘바이크롬 코유산균’ 출시 이후, 공식몰 등 온라인 판매에서 재구매율이 38%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사용자가 알레르기 비염 개선 효과에 만족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알레르기 비염의 주요 증상인 콧물과 코막힘 개선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다고 전했다.
엔비피헬스케어 관계자는 “홈쇼핑 론칭을 통해 더 많은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이 효과적인 개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부작용 걱정 없이 코 면역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안전한 유산균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엔비피헬스케어는 이전에도 간 기능 개선을 위한 개별인정형 제품인 ‘바이크롬 간유산균’을 출시한 바 있으며 현재 경도인지장애, 안구 건조, 수면 개선 등 다양한 기능성 유산균 제품을 연구 및 개발 중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기능성 유산균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