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크골프협회·모더나코리아 협약식, 김상표 모더나코리아 대표(좌), 이영우 서울시파크골프협회 회장(우) / 모더나코리아

서울시파크골프협회와 모더나코리아가 시니어 세대의 건강한 일상과 활기찬 삶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파크골프라는 생활 스포츠의 긍정적 영향력과 글로벌 바이오제약기업 모더나코리아의 공중보건적 역할이 결합된 의미 있는 출발점으로 고령층의 활력을 높이고 세대 간 소통을 확대하는 사회적 기여 활동의 일환으로 주목받고 있다.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특히 고령층의 신체 활동을 촉진하고 정신적 활력을 불어넣는 대표적인 건강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시파크골프협회는 다양한 대회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령층의 사회적 교류와 건강 증진을 지원해 왔다.

한편 모더나코리아는 코로나19를 비롯한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으로부터 고위험군을 보호하기 위해 백신 접종의 필요성을 꾸준히 강조해 왔다.

특히 65세 이상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예방접종 인식 제고 활동에 힘써온 만큼, 이번 협약은 양측의 활동 방향이 맞닿은 결과라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서울시협회장배 파크골프대회 공동 개최,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예방접종 중요성 홍보,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 지원 등이다.

이를 통해 양측은 고령층이 단순한 여가 활동을 넘어 건강한 생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사회 전반에 예방 중심의 보건 의식을 확산시키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서울시파크골프협회 이영우 회장은 “파크골프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고령층의 활력을 증진시키고 지역사회를 하나로 묶는 건강한 스포츠”라며 “모더나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회원들이 호흡기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더나코리아 김상표 대표는 “이번 협약은 건강한 노년층의 일상 지원과 더불어 호흡기 질환의 고위험군인 시니어 세대의 건강 보호를 위한 뜻깊은 협력”이라며, “모더나코리아는 앞으로도 코로나19를 비롯한 호흡기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니어들이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울시파크골프협회와 모더나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니어 세대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공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파크골프 대회뿐 아니라 교육, 건강 캠페인 등 다각적인 협력 활동을 통해 고령층의 삶의 질 향상과 예방적 건강 관리 문화 확산을 이끌어갈 전망이다.

이번 협약은 스포츠와 공중보건의 결합을 통해 시니어 세대의 건강 증진과 사회적 활력을 동시에 추구하는 첫걸음으로 고령화 사회에서의 새로운 협력 모델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