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금천미트,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년 연속 수상 /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물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2년 연속 축산물 도매 플랫폼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8일 열렸으며 금천미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일 부문 1위를 수상하며 고객 중심 경영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시상식 현장에서는 이영상 동원홈푸드 대표이사와 이남식 한국소비자포럼 자문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며 수상의 의미를 되새겼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BCLI, 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기반으로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약 62만 명의 소비자가 직접 참여한 대규모 조사로 금천미트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브랜드 전환 저항 의도 등 다섯 가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금천미트는 한우, 한돈, 수입육 등 1000여 종의 축산물을 전국 19만 정육점 및 외식업체 고객에게 공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축산물 도매 온라인몰이다.

온라인몰임에도 품질과 신선도를 직접 보장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원료육의 구매부터 가공, 물류, 배송까지 전 공정을 직접 관리하는 수직통합 시스템이 강점이다.

특히 전국 냉장 익일 배송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신선한 유통망을 제공하며 업계 신뢰를 꾸준히 쌓아가고 있다.

금천미트의 브랜드 경쟁력은 수상 실적에서도 확인된다. 지난해에도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도 축산물 도매 플랫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금천미트는 품질 좋은 한우 공급과 농가 상생에도 힘쓰고 있다. 2011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 매년 참여해오고 있으며 14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한우를 낙찰 받으며 프리미엄 한우 유통에 앞장서고 있다.

이영상 대표는 “고객들의 신뢰와 재구매가 금천미트를 성장시킨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더욱 엄선된 품질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각 산업군에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와 선호도를 다각도로 평가해 수상자를 가리는 권위 있는 소비자 중심 어워드다.

금천미트의 2년 연속 수상은 브랜드 신뢰도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고객 만족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평가된다.

이번 수상으로 금천미트는 온라인 축산 유통 시장에서의 독보적 입지를 공고히 하며 앞으로도 고객 충성도 기반의 경쟁력 강화와 품질 중심 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