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X 헤네시, ‘헤네시 V.S.O.P 케이크’ 출시...프리미엄 홀리데이 협업의 정점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세계적인 코냑 브랜드 헤네시(Hennessy)와 손잡고 ‘헤네시 V.S.O.P 케이크’를 다음달 1일 한정 출시한다.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헤네시와의 협업 제품이 론칭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다음달 5일까지 투썸하트 앱에서 홀케이크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1765년 설립된 헤네시는 250년 이상의 전통과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세계 160여 개국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코냑 하우스다.
그중 ‘헤네시 V.S.O.P’는 1817년 영국 국왕 조지 4세의 주문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바닐라·정향·계피 등 은은하고도 품격 있는 향미가 특징이다.
이번 협업은 헤네시 특유의 향과 투썸의 디저트 기술력을 결합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헤네시 V.S.O.P 케이크’는 헤네시가 지닌 깊고 우아한 풍미를 케이크 속에 정교하게 담아냈다.
투썸만의 레시피로 완성한 진한 헤네시 V.S.O.P 초콜릿 크림과 흑설탕 파운드, 초콜릿 무스가 레이어를 이루며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한 입만으로도 헤네시 특유의 고급스러운 여운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케이크 디자인 역시 특별함을 더한다. 상단은 마치 헤네시 V.S.O.P 보틀이 꽂혀 있는 듯한 구조적 장식을 적용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짙은 브라운 톤에 유광 질감을 더해 럭셔리한 무드를 강화했으며 레드 포인트의 전용 패키지는 헤네시 V.S.O.P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소장 가치까지 높였다.
해당 제품은 주류 성분이 포함된 ‘성인 인증 제품’으로 분류돼 구매 및 픽업 과정에서 성인 인증 절차가 진행된다.
홀케이크는 다음달 5일까지 투썸플레이스 공식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헤네시의 헤리티지와 투썸의 디저트 감각이 만나 새로운 프리미엄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의미 있는 도전”이라며 “주류와 디저트의 경계를 넘나드는 ‘어른들의 디저트’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는 매년 홀리데이 시즌마다 글로벌 주류 브랜드와 협업한 한정판 디저트를 선보이며 시장에서 높은 주목을 받아왔다.
2023년 글렌피딕과의 협업 케이크 출시를 시작으로, 2024년에는 조니워커와 함께한 ‘블랙라벨 케이크’, ‘블루라벨 케이크’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디저트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올해 헤네시와의 협업은 그 정점을 보여주는 프로젝트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