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한 ‘진라면 캠페인’ 영상 공개 / 오뚜기
오뚜기가 K-대표 라면 브랜드 ‘진라면’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방탄소년단(BTS) 진과 함께한 신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론칭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진짜 Love 진라면’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21세기 팝 아이콘인 방탄소년단 진이 출연해 진라면을 향한 러브스토리를 담았다.
영상은 봄비가 내리는 거리에서 진이 우산 속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감성적인 K-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시작된다.
이어 ‘진짜 보고 싶어’라는 메시지와 함께 진라면에 대한 애정이 로맨틱하게 표현됐으며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즐기는 장면도 생생하게 담아냈다. 해당 영상은 오뚜기의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영상과 함께 방탄소년단 진의 초상이 삽입된 새로운 글로벌 패키지가 이달부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용기면과 컵라면 제품에 적용되며 매운맛과 순한맛 등 각각의 제품마다 진의 매력을 담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진라면 패키지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진라면 멀티제품에는 특별 제작된 씰스티커가 포함되며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씰스티커는 방탄소년단 진의 자필 손글씨, 2022년 솔로 싱글 ‘The Astronaut’ 발매를 기념해 진이 직접 개발한 캐릭터 ‘우떠’ 등이 포함됐다.
국내 제품에는 12종 중 1개가 무작위로 동봉되며, 준비된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운영된다. 해외 수출용 멀티팩에는 진의 초상이 새겨진 4종 중 1개가 포함된다.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온라인을 통해 ‘씰스티커 꾸미기 콘테스트’가 3월 10일부터 개최되며, 진라면을 활용한 다양한 창작 활동이 가능하도록 기획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제품을 단순히 소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와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오뚜기는 지난 1월 미국 최대 식품 박람회인 ‘2025 윈터 팬시 푸드쇼’(2025 Winter Fancy Food Show)에서 방탄소년단 진을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진라면 패키지를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캠페인 영상 공개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해 8월 영문 브랜드명을 ‘OTOKI’로 변경한 이후, 해외 소비자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K-대표 라면 진라면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한 진라면 캠페인의 후속 콘텐츠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