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진해군항제 핑크닉 도시락·김밥’ 출시 / 이마트24
이마트24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하는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 번째 상품으로 창원특례시 진해군항제와 콜라보한 봄맞이 콘셉트의 도시락과 김밥 2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25일 벚꽃축제로 유명한 진해군항제와 협업한 ‘핑크닉도시락(5900원)’과 ‘핑크닉김밥(4300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명소, 지역축제, 명인 등 100선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3년부터 시행 중이다. 이마트24는 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협업 대상으로 창원시 진해군항제를 선택했다.
올해로 63회를 맞이하는 진해군항제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벚꽃축제로 다음달 28일 개막해 4월 6일까지 개최된다.
특히 진해는 ‘해군의 고향’으로 불리며 군부대 개방, 호국 퍼레이드, 군악의장 페스티벌 등 독특한 행사들이 열려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명소다.
이번에 출시된 ‘핑크닉도시락’과 ‘핑크닉김밥’은 봄맞이 피크닉을 콘셉트로 개발되었으며, 분홍색 발효 홍국쌀을 사용해 벚꽃색을 자연스럽게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핑크닉도시락은 떡갈비, 치킨, 소시지야채볶음 등 다채로운 메뉴로 구성됐으며 꽃모양 떡갈비와 분홍색 발효 홍국쌀이 봄의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하트모양 용기를 사용해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벚꽃축제 속 피크닉을 연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핑크닉김밥은 분홍색 발효 홍국쌀에 명란마요소스를 섞은 맛살샐러드와 야채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
특히 두 상품 모두 인공 색소 없이 자연 재료만으로 벚꽃색을 구현해 안전성과 건강까지 고려한 점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7일까지 핑크닉 도시락과 김밥을 구매한 고객에게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을 구매한 후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진해군항제 축제기간 동안 사용 가능한 경품 행사에 응모할 수 있으며, 총 201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1등 당첨자에게는 크루즈 숙박권, 요트 승선권, 돝섬 유람선 왕복권, 제황산공원 모노레일 편도권, 창원시티투어버스 승차권, 이마트24 5천원 할인쿠폰 등이 제공된다.
2등 당첨자 50명에게는 요트 승선권과 공동경품이 3등 당첨자 150명에게는 공동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다음달 말까지 삼성카드와 BC카드로 결제 시 핑크닉 2종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이마트24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창원시의 지역문화를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문체부가 선정한 ‘로컬100’ 중 15곳의 명소와 축제를 스탬프투어 대상지로 지정해 고객이 해당 지역 내 이마트24 점포를 방문하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연중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현 마케팅담당은 “문체부가 진행하는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 번째 협업으로 창원시와 콜라보한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진해군항제 콜라보 ‘핑크닉’ 상품을 통해 창원시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문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지역 특산물과 문화를 접목한 상품을 출시하고 지역경제를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로컬100’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문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역 특산물 활용, 지역 명소와의 연계 프로모션, 문화 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로컬 상품 개발 외에도 지역 특산물 판매 확대, 지역 소상공인과의 협력 강화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신개념 편의점 문화를 선도할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된 ‘핑크닉도시락’과 ‘핑크닉김밥’은 진해군항제를 찾는 방문객에게 특별한 봄맞이 피크닉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 축제와 편의점 상품의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 모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로컬100’의 다음 대상지로 제주, 강릉, 경주 등 국내 주요 관광지와의 협업을 검토 중이며 지역 특색을 살린 한정판 상품 출시 및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