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고객 소통 강화 위한 유튜브 채널 ‘727 스튜디오’ 론칭 이벤트 진행

박원빈 기자 승인 2025.01.22 22:54 의견 0
스타벅스, 고객 소통 강화 위한 유튜브 채널 ‘727 스튜디오’ 론칭 이벤트 진행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22일 새로운 공식 유튜브 채널인 ‘727 스튜디오’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마련했다.

이번 채널은 기존 운영되던 유튜브 콘텐츠 ‘스벅TV’를 독립적으로 개편해 파트너 중심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727 스튜디오는 음료, 푸드, 상품(MD) 등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스타벅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며 개성이 돋보이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출연해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스타벅스는 이를 통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727 스튜디오는 스타벅스의 창립 기념일인 7월 27일을 상징하는 이름으로 스타벅스 리저브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브랜드 컬러인 ‘나이트로 그린’을 적용해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며 “이번 채널은 스타벅스만의 독창적인 이야기를 전달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채널 개국을 기념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도 선보인다. 첫 번째 티저 영상으로는 인기 콘텐츠를 패러디한 ‘딱지치기’를 공개했으며 오는 23일에는 유명 댄스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두 번째 티저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는 채널 구독 이벤트는 727 스튜디오 채널을 구독하고 티저 영상 1편 혹은 2편을 시청한 뒤 기대평을 댓글로 작성하고 이벤트 설문에 응답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727명에게 무료 음료 쿠폰이 증정되며 ▲무료 음료 쿠폰 5매(7명) ▲무료 음료 쿠폰 2매(20명) ▲무료 음료 쿠폰 1매(700명)가 지급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727 스튜디오를 통해 고객과 더욱 밀접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확장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