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의과대학 백신혁신센터, 2025 백신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최
박원빈 기자
승인
2025.01.09 10:51
의견
0
고려대 의과대학 백신혁신센터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고려대 백주년기념삼성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2025 백신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백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백신학 및 관련 연구 분야에 관심 있는 보건의료인, 연구원, 공무원,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백신혁신센터는 2023년부터 매년 백신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신변종 감염병 대응력을 갖춘 백신 전문가를 육성해 우리나라 보건의료 인프라를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백신학에 대한 심화된 이해를 제공하고 연구와 실무를 연결할 수 있는 다각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둔다.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mRNA 백신 연구개발 심화과정’과 ‘백신 임상시험 심화과정’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고려대 의과대학의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 예방의학교실 천병철 교수, 미생물학교실 김철우 교수 등 백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교수진이 맡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정부 기관, 제약회사, 관련 기업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실무적 관점에서 핵심 강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자는 4일 동안의 프로그램 중 관심 있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과정을 동시에 수강하는 것도 가능해 유연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백신혁신센터 관ㄱ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백신 관련 분야의 실질적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고, 신변종 감염병과 같은 공중보건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국내 백신 연구와 임상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