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2024 연말결산’ 이벤트로 고객에게 특별한 선물 제공
앱 통해 한 해의 이용 기록 돌아보고 다양한 리워드 제공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2.20 22:22
의견
0
스타벅스 코리아는 20일부터 공식 앱을 통해 고객이 올 한 해 동안 스타벅스를 이용하며 쌓아온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이용 데이터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푸짐한 리워드도 함께 선물할 계획이다.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은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 ▲가장 자주 방문한 매장 ▲주로 이용하는 시간대 ▲올해 적립한 별 개수 ▲받은 혜택 총액 등 총 9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스타벅스 이용 패턴과 리워드 활동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연말결산 콘텐츠를 확인한 뒤 올해 스타벅스 회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인기 음료 5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자몽 허니 블랙 티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스타벅스 돌체 라떼) 중 1종 이상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제공되는 리워드는 ▲별 1개 ▲별 5개 ▲무료 음료 쿠폰 1매 중 1종이다. 이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리워드는 2024년 1월 10일 지급될 예정이다.
스타벅스가 올해 회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별을 모은 고객은 무려 600개 이상을 적립했으며 최대 60만 원 이상의 혜택을 누린 고객도 있었다. 사이렌 오더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200회 이상 주문을 기록했다.
연령대별 음료 선호도를 살펴보면 10대와 20대는 ‘자몽 허니 블랙 티’와 ‘자바 칩 프라푸치노’ 같은 달콤한 음료를 30대 이상은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같은 에스프레소 계열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든 연령대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매장은 서울역의 ‘서울역사점’이었다.
스타벅스는 올해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멤버십 회원 제도를 강화한 ‘Magical 8 star’를 도입해 별 8개만으로 음료나 푸드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대학생 전용 프로그램인 ‘Hello, Student!’를 통해 할인 및 사이즈 업 쿠폰을 제공하며 젊은 고객층의 호응을 얻었다.
추가로, 5월에는 디카페인 누적 판매량 1억 잔 돌파를 기념해 1+1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5억 건 달성을 기념한 ‘앱피 먼데이’ 이벤트를 통해 월요일마다 제조 음료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등 고객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전병재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 콘텐츠는 고객이 올 한 해 동안 스타벅스에서의 활동을 돌아보고, 내년에도 스타벅스와 함께 행복한 한 해를 맞이하길 바라는 의미에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연말결산 이벤트는 고객의 이용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스타벅스와의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