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301’ 인증 획득

준법 리스크 관리와 대응 체계 구축으로 글로벌 표준 준수 강화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2.05 16:12 의견 0
동아쏘시오홀딩스,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획득 /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 체계를 공고히 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규격으로 기업의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 체계가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한다.

이번 인증은 미국 국제인정기관인 ANAB와 영국왕립표준협회(BSI)의 동시 심사 및 평가를 통해 부여됐다.

ANAB는 인증기관과 심사원의 자격을 감독하며, BSI는 이를 토대로 인증서를 발행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4일 김민영 대표와 임성환 BSI Korea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19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ISO 37301 인증을 통해 준법경영 체계를 한 단계 확장했다.

ISO 37001은 조직 내 뇌물수수 및 부패를 예방하고 감지하며 통제하는 데 중점을 둔 경영시스템이다.

반면 ISO 37301은 비즈니스와 관련된 법률 및 규정 리스크를 폭넓게 식별하고 통제하는 준법경영시스템으로 조직의 법적 책임과 규제 준수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공정거래, 반부패, 자본시장법, 기업 지배구조, 노동법 등 다양한 법규를 점검하고 이를 기반으로 준법 리스크 관리, 개선 및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향후 환경, 정보보호 등 추가적인 법규 관리로 준법경영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인권경영 ▲준법경영 ▲환경경영 ▲소비자중심경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 5대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사회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정기적인 준법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청렴윤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반부패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앞장서 왔다.

김민영 대표는 “견고한 준법경영 체계는 기업 신뢰도 향상과 함께 경영 성과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모든 준법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이번 ISO 37301 인증을 계기로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경영 시스템을 통해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경영을 실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와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