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X오징어 게임 시즌2 글로벌 캠페인 전개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1.14 20:22 의견 0
비비고X오징어 게임 시즌2 글로벌 캠페인 이미지 /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전 세계 소비자와 만난다. CJ제일제당은 한국, 미국, 유럽, 일본 등 14개국에서 비비고X‘오징어 게임’ 시즌2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하며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된 K-푸드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비비고와 ‘오징어 게임’의 협업 제품은 K-스트리트 푸드, 만두, 김치, 김스낵 등 비비고의 주력 상품들로 구성되며 각국 소비자 취향에 맞춰 차별화된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한정판 패키지는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캐릭터를 담아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한국에서는 오는 19일 냉동떡볶이와 왕교자, 통새우만두를 출시하며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는 비비고 냉동김밥이 첫 진출한다.

불고기 맛을 살린 ‘비비고 불고기 김밥’은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로 만들어졌으며, 미국 크로거(Kroger) 및 유럽 에스닉 마켓에서 12월부터 판매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캠페인에서 한국에서 '비비고 통오징어만두'와 '버터오징어 김스낵'을 선보인다. 통오징어만두는 오징어의 풍부한 식감을 살렸고 버터오징어 김스낵은 김스낵에 고소한 버터오징어 풍미를 입힌 제품이다.

태국에서는 무말랭이 김치에 진미채를 넣은 ‘비비고 무말랭이 오징어 김치’를 출시해 밥 반찬과 안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Play Hard & Live Delicious'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 영상은 비비고와 ‘오징어 게임’의 두 세계관을 넘나들며 비비고 제품을 두고 벌어지는 긴장감 넘치는 장면을 담아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캠페인에는 온·오프라인 특별 매대와 굿즈 이벤트, 한국 등 일부 국가의 팝업스토어 운영도 포함된다. CJ제일제당은 특히 젊은 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목표로 K-푸드의 매력을 전달할 계획이다.

스테판 치피온카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는 “비비고가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K-푸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