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일상 속 대피소 찾기!’ 캠페인 운영

재난대응 역량 강화 위해 지사 직원 대상 이벤트 실시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0.22 18:53 의견 0
건보공단, ‘일상 속 대피소 찾기!’ 캠페인 운영 /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8월과 9월에 걸쳐 일상 속 재난안전문화 내재화로 임·직원 재난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해 전국 178개 지사직원을 대상으로 거주지, 근무지, 휴가지 등 ‘일상 속 대피소 찾기!’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올해 안전관리실 내 재난관리부를 신설해 재난 발생 시 공단 임직원 및 국민의 생명·신체와 재산(시설 등)을 보호하기 위한 재난안전관리체계를 확립하고 ‘국민건강보험정보시스템’ 기능연속성 유지를 해 어떠한 재난 속에서도 중단 없는 대국민 건강보험서비스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재난대비훈련’ 일환으로 재난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 및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행정안전부 ‘안전디딤돌’ 어플 및 ‘국민재난안전’ 포털에서 대피소 위치를 확인해 직접 방문 후 대피소가 특정 가능하도록 촬영한 인증사진을 공단 게시판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대다수의 지사에서 전 직원이 참여하는 등 호응이 좋았으며, 직원들은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대피소 위치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재난 대응 의식을 향상시키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김형식 안전관리실장은 “재난관리능력을 더욱 강화해 안정적인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