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0.16 15:27 | 최종 수정 2024.10.16 15:28 의견 0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가 다음달 8일까지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의 자립 생활을 지원하고 그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는 활동지원서비스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는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신체 활동, 가사 활동, 사회 활동 등의 지원을 제공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장애인의 자립을 돕고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현재 연간 13만 명 이상의 장애인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소문내세요! 당신의 기분 좋은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 및 그 가족, 활동지원기관의 전담인력, 활동지원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를 통해 경험한 자립과 사회생활 변화 ▲장애인과 활동지원사 간의 모범적인 관계 ▲가족 돌봄 부담 경감 사례 등을 산문 또는 음성 파일 형태로 제출할 수 있다.

공모전 신청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들은 심사를 거쳐 11월 말 발표될 예정이며 총 30명의 수상자에게는 상금 또는 기념 선물이 수여될 예정이다.

모두순 장애인서비스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활동지원서비스를 통해 느낀 긍정적인 변화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장애인들이 활동지원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운영 담당자를 통해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사례들을 널리 알림으로써 더 많은 이들이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를 알게 하고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