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제2회 ‘건강&환경을 지키는 함께 걷기 DAY’ 성황리 개최

ESG경영 실천 위한 걷기대회 개최 및 각종 체험 부스 마련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0.15 10:01 | 최종 수정 2024.10.15 12:52 의견 0
제2회 함께 걷기 DAY/한림대동탄성심병원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지난 12일 지역 주민들과 함께 ‘2024 제2회 건강&환경을 지키는 함께 걷기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며, ESG 경영 실천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과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이 협력한 이번 행사에는 한성우 원장, 정명근 화성시장, 전용기 국회의원을 비롯해 1300명의 화성시민이 참가했다. 작년 1회 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도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걷기 코스는 나래울에서 시작해 구봉산 근린공원, 코끼리 공원, 센트럴파크공원으로 이어지는 3가지 코스로 운영됐으며 참가자들은 각자의 체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었다.

현장에는 걷기 외에도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건강과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건강 부스에서는 혈압과 혈당 측정, 건강 상담, 심폐소생술 교육, 건강한 몸 만들기 등이 진행됐고 환경 부스에서는 리사이클링 체험과 환경 캠페인이 펼쳐졌다.

또한, 전통 공연, 밴드 공연, 나눔 바자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려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바자회의 수익금은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 기금으로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한편, 본 행사 전날인 11일에는 한림대동탄성심병원 가정의학과 여운탁 교수가 ‘허리디스크 증상 및 예방’을 주제로 건강특강을 진행해 지역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한성우 원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건강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와 함께 인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병원과 복지관의 협력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