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경정신의학회, 2024 마음건강 톡톡 페스티벌 개최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0.11 10:43 의견 1
2024 마음건강 톡톡 페스티벌 포스터 / 대한신경정신의학회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오는 27일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마음건강 톡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와 회복된 환자들이 진료실 밖에서 서로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특별한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음건강 톡톡 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토크 콘서트-내 친구를 소개합니다’는 의사와 환자가 진료실 안에서의 신뢰 관계를 넘어 이제는 친구로서 서로를 응원하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의사와 환자가 함께 성장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해국 대외협력홍보특별위원장은 “이 페스티벌은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의사와 환자가 친구처럼 의지하며 함께 나아가자는 새로운 운동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힐링 가수 하림의 서정적인 음악 공연이 마련되어 참석자들에게 위로를 선사할 예정이며 환우들을 위한 ‘도전! 정신건강 골든벨’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의사들이 출제한 정신건강 관련 퀴즈를 풀고 다양한 상품을 받을 기회를 얻게 된다.

1등에게는 갤럭시 버즈 프로(최신 기종),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인스탁스 미니 40 폴라로이드와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또한, ‘마음 톡톡 팝업스토어 – 현대인의 정신건강 클래스’에서는 ADHD, 중증 정신질환, 노인 우울, 우울장애와 번아웃, 불안장애, 도박 중독 등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 강연은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안용민 이사장은 “최근 청년세대의 우울증과 자살률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가 필요한 시점인 만큼,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도 제공되어 반복 시청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마음건강 톡톡 페스티벌’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치료 방법을 접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