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K-ESG 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고용노동부장관상 2년 연속 수상, 성장과 복지 통한 임직원 만족 증대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0.07 11:12 의견 0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consumer marketing & comms 이마리 상무와 (오른쪽) 동아일보 천광암 논설주간이 (왼쪽) 2024 K-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는 지난 2일 개최된 ‘2024 K-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멀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며, 균형 잡힌 ESG 경영 실천 성과를 인정받았다.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K-ESG 경영대상은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모범 사례를 널리 알리고자 매년 진행된다.

멀츠 에스테틱스는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며 이해관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한편 자사의 ESG 경영 현황을 평가하기 위해 산업 특화 ESG 평가 지표를 개발했다.

이를 바탕으로 종합 ‘우수(A)’ 등급을 획득하며 환경, 사회, 거버넌스 측면에서 균형 잡힌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멀츠는 구성원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월 4회의 재택근무, 유연근무제도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퇴근하는 ‘패밀리 데이’를 통해 워라밸 문화를 정착시켰으며 장기 근속 포상제도와 수시포상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성취감과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센티브 트립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의 역량 강화와 동반 성장을 지원하며, 임직원의 소속감과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는 에스테틱 산업에 최적화된 환경 보호 활동을 전개하며, 탄소중립 이행에 동참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울쎄라® 다 쓴 팁 폐기 캠페인’과 ‘울쎄라® ESG 인증병원 캠페인’이 있다.

이 외에도 전사적인 윤리‧준법경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윤리 교육과 컴플라이언스 승인체계를 확립하며, 매년 ‘윤경CEO 서약식’에 참석해 윤리 경영을 공표하고 있다.

유수연 대표는 “기업 차원에서 ESG 경영 내재화를 통해 구성원들이 스스로 행동하고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이 2년 연속 K-ESG 경영대상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멀츠는 매년 자체 개발한 ESG 평가 지표를 바탕으로 ESG 경영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ESG 경영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