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발간한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이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으며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전 세계 기업과 기관이 발간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연차보고서를 심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경쟁대회다.
제작 완성도, 서사 구성, 이해관계자 관점의 메시지 전달력 등을 중심으로 매년 수준 높은 평가가 진행된다.
올해 심사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첫인상 ▲보고서 내러티브 ▲디자인 ▲메시지 명확성 ▲관련성 등 6개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총점 99점을 기록했다.
특히 ISSB(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 체계를 기반으로 중대성 평가를 세부 전략·지표와 유기적으로 연결한 점, 스토리텔링과 시각 요소의 조화로운 구성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단순한 대상 수상에 그치지 않았다. 전 세계 수많은 보고서 가운데 가장 우수한 상위 100개 보고서 안에서도 3위에 오르며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의 국제적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음을 보여줬다.
이는 회사가 2020년(16위), 2021년(9위), 2023년(5위)에 이어 올해까지 총 네 차례 대상을 거머쥔 성과로,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이 꾸준히 고도화되고 있음을 방증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글로벌 스탠더드를 선제적으로 반영하며 보고서의 구조와 콘텐츠를 개선해 온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ESG 정보의 명확성과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더욱 완성도 높은 통합보고서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