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0월 30일 겨울 시즌 음료로 선보인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200만 잔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음료 위에 올려진 부드러운 버터 스카치 커피 크림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의 조화가 특징으로 출시 직후부터 "겨울철 라떼 계절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료"라는 평가와 함께 인기를 모아왔다.

실제로 출시 2주 만에 100만 잔 판매를 기록한 데 이어 겨울 스테디셀러인 ‘토피 넛 라떼’보다 빠른 속도로 200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새로운 겨울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도 '디저트를 먹는 듯한 부드러운 단맛', '쌀쌀한 출근길에 어울리는 음료'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스타벅스는 윈터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 ‘캐모마일 허니 티 라떼’ 등 겨울 음료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 음료는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특유의 풍미로 겨울철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매장 및 온라인 채널에서 홀리데이 딜라이트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굿즈·디저트와 더불어 할인 쿠폰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특히 8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스타벅스 케이크를 구매하면 5% 할인 혜택과 ‘월리를 찾아라’ 컬래버레이션 퍼즐 사은품을 선착순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케이크는 ▲더블 초콜릿 케이크 ▲촉촉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더블 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스트로베리 레이어 케이크 ▲부드러운 고구마 생크림 케이크 등 5종이다.

같은 기간 ‘쿠키 크럼블 아이스크림 케이크’ 구매 시도 3천 원 할인과 코듀로이 핸디백(레드·그린 중 랜덤 1종) 증정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15일부터는 ‘월리의 모자 케이크’, ‘크리스마스 트리 바움쿠헨’ 등 총 7종의 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하면 5% 할인과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등 주차별 이벤트도 이어진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따뜻하게 마셨을 때 풍미가 극대화되는 겨울철 대표 음료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며 “다양한 연말 프로모션과 함께 고객들이 따뜻하고 즐거운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10월 30일부터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고객이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해 e-스티커를 완성하면 ▲스타벅스 2026 플래너(3종) ▲2026 캘린더 ▲MSGM+스타벅스 블랭킷 ▲MSGM+스타벅스 가습기 ▲양말 ▲파우치 등 총 12종의 사은품 중 1종을 받을 수 있다.

일부 굿즈(양말·파우치)는 17잔 완성 후 추가 스티커 5개로 예약 가능하며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