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두 번째 크리스마스 시즌 시작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28일부터 두 번째 크리스마스 시즌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신규 음료·푸드·굿즈·기프트 상품 등 다양한 연말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시즌 메시지는 ‘모든 순간에서 기쁨을 찾자(FIND JOY IN EVERY MOMENT)’로 연말 특유의 설렘과 따뜻함을 담은 상품 구성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스타벅스는 매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뱅쇼 음료를 올해도 재출시했다. 신제품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는 레드 와인 풍미의 베이스에 자몽·오렌지·레몬·사과를 끓여 만든 과일 토핑을 더해 정통 뱅쇼의 깊은 맛을 구현했다.

논알코올로 기획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캐모마일 티의 향과 달콤한 꿀 풍미가 어우러진 ‘캐모마일 허니 티 라떼’도 출시됐다.

무카페인 구성으로 시간대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으며, 제공되는 티백을 통해 은은한 향을 지속적으로 느낄 수 있다.

첫 번째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였던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 ▲토피넛 라떼 ▲핑크 팝 캐모마일 릴렉서 등 시즌 음료 역시 연말까지 판매된다.

특히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출시 2주 만에 100만 잔 판매를 기록하며 겨울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스타벅스는 음료뿐 아니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케이크 4종도 함께 선보인다.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우유 크림과 생딸기의 조화가 돋보이며 외관에 생딸기 단면을 둘러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산타 베어리스타 케이크’는 마스카포네 크림과 딸기 풍미를 조화롭게 담았고 베어리스타 모양으로 디자인했다.

‘눈사람 바움쿠헨’은 바닐라 슈크림을 채운 부드러운 바움쿠헨 케이크이며 ‘딸기 촉촉 누텔라 케이크’는 초코 카스텔라와 헤이즐넛 생크림, 누텔라 스프레드를 조합해 진한 맛을 구현했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한 딜라이트 굿즈 12종을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한다. 텀블러·보온병·머그컵 등으로 구성된 굿즈는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무신사, W컨셉, SSG닷컴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고객 혜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규 음료인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 ▲캐모마일 허니 티 라떼와 시즌 음료인 ▲토피넛 라떼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를 내달 4일까지 사이렌 오더·딜리버스 주문 시 음료당 별 3개, 매장 주문 시 별 2개를 제공하는 ‘트라이 스타 이벤트’를 운영한다.

또한, 내달 5일부터는 제조 음료 포함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월리 IN 서울 한정판 랜덤 퍼즐’을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퍼즐은 경복궁·익선동·홍대·재래시장·한강 등 서울 명소를 담은 5종으로 구성되며, 이 중 1종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홀리데이 딜라이트 기획전을 열고 ▲오너먼트 볼 초콜릿 ▲진저브레드 쿠키 틴 세트 ▲초콜릿 칩 쿠키 바스켓 ▲25 크리스마스 쿠키 틴 세트 등 선물용 기프트 상품을 소개한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는 스틱형 원두 ‘스타벅스 비아(VIA) 크리스마스 블렌드 40개입’을 출시하며, 10% 할인과 함께 커피 디스펜서 1개를 추가 증정한다.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순간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시즌 상품과 혜택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시즌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