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천사데이 건강검진’ 개최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지난 1일 ‘행복의 시작은 건강부터’라는 주제로 ‘천사데이(1004-Day) 건강검진’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병원 간호부 주관으로 마련돼 지역 주민 198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혈압 및 혈당 체크, 체성분 검사, 골밀도 측정 등 다양한 건강검진이 무료로 제공됐고 맞춤형 건강상담도 함께 이뤄졌다.
특히 ▲유방자가검진 교육에는 36명이 참여했으며,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에는 78명이 함께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생활 속에서 쉽게 놓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을 배우고 직접 실습하며 ‘작은 습관이 만드는 큰 변화’를 체감했다.
한 참여자는 “우연히 병원에 들렀다가 건강검진과 교육까지 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건강을 지키는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혜승 간호부장은 “천사데이는 병원 간호사들이 지역주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며 건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2013년 개원 이후 매년 10월 ‘천사데이’를 기념해 무료 건강검진 및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 역시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병원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천하는 장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