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이영상 동원홈푸드 대표(오른쪽)가 이장우 한국소비자포럼 기업위원장(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축산물 도매 플랫폼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28일 열렸으며 이영상 동원홈푸드 대표가 한국소비자포럼 이장우 기업위원장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기념했다.

올해 23주년을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다.

매년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며 금천미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비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금천미트는 한우, 한돈, 수입육 등 1000여 개 품목의 축산물을 정육점, 식당 등 전국 약 19만 고객에게 공급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이다.

금천미트는 축산 전문가가 원료육의 구매부터 가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고품질의 축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전국 어디서나 신선한 고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익일 냉장 직배송 시스템을 운영한다. 주문 다음 날 바로 배송되는 체계 덕분에 신선도가 보장되며, 소비자는 항상 최상의 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금천미트는 대규모 유통망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실현한다. 이를 통해 소규모 정육점부터 대형 식당까지 다양한 고객층이 안정적인 가격에 고품질 축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금천미트는 지난 5월에도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소비자 충성도를 입증했다.

금천미트는 단순히 도매 플랫폼에 그치지 않고, 한우 산업 발전과 농가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1년부터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 꾸준히 참여해 14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 받았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건강한 단백질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금천미트는 차별화된 품질 관리와 공급망 경쟁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여왔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축산물 도매 플랫폼으로서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축산물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