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참메드가 ENT(이비인후과, Ear·Nose·Throat) 전용 고급 유니트체어 ‘DCC-5’와 ‘DCC-3’에 대해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지난해 ENT 진료대 ‘DCU-8000’, ‘DCU-4000’ 인증 및 출시 이후 이어진 성과로 동아참메드는 진료대와 진료의자를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하며 ENT 의료장비 분야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동아참메드는 의료기관에 진료대와 진료의자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설치 및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편리하고 안정적인 진료 환경을 지원하며 ENT 분야의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신규 인증을 획득한 ‘DCC-5’, ‘DCC-3’ 유니트체어는 인체공학적 바디 서포트 디자인을 적용해 환자의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또한, 의료진의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좌·우 회전 시트 ▲락버튼 안전 장치 ▲PCB 안정화 및 유지보수 용이성 설계가 적용됐다.
이로써 사용 편의성과 안전성, 위생 관리까지 고려한 최신 유니트체어로 평가받고 있다.
동아참메드 관계자는 “이번 ENT 유니트체어 의료기기 인증은 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 등 모든 면에서 혁신을 이룬 결과”라며 “DCC-5와 DCC-3를 조속히 출시해 의료진과 환자들의 진료 환경을 개선하고 이비인후과 의료장비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아에스티 자회사 동아참메드는 ▲이비인후과 진료장치·의료 영상 장비 ▲체외진단 의료기기 및 채혈용 소모품 ▲공간소독시스템·내시경소독기·소독제 등 감염관리 솔루션을 아우르는 토탈 메디컬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