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당 고기양념 2종 / 샘표

샘표가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저당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저당 불고기양념 ▲저당 제육볶음양념으로, 최근 급증하는 ‘저당·웰니스 트렌드’에 발맞춰 라인업을 확장한 것이다.

샘표는 앞서 저당 태양초 고추장, 저당 양념쌈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 비빔장 등 4종을 출시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토대로 저당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최근 세대를 불문하고 건강과 ‘저속노화(aging slow)’를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면서 저당 제품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는 점도 배경이 됐다.

샘표는 오랜 발효 기술과 한식 맛내기 노하우를 접목해 장류뿐만 아니라 소스와 양념까지 저당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저당 불고기양념은 100g당 당 함량이 0.7g으로 기존 양념 대비 무려 97% 낮췄다. 은은한 단맛을 유지하면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우리 선조들이 즐기던 ‘맥적’ 양념 방식 그대로 된장을 사용해 구수하고 담백한 풍미를 강조했다.

여기에 샘표의 대표 간장을 더해 깊은 감칠맛을 살렸다. 마늘, 양파, 대파가 조화를 이루며 추가 양념 없이도 육향 가득한 불고기를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저당 제육볶음양념은 고춧가루로 깔끔하고 화끈한 매운맛을 내면서도 당 함량을 100g당 1.7g으로 최소화했다.

텁텁함 없이 담백한 매운맛을 구현했으며, 양파와 생강이 어우러져 풍미를 높였다. 별도의 양념을 더하지 않아도 백반집에서 맛보던 정통 제육볶음을 간편하게 재현할 수 있다.

샘표의 신제품 저당 고기양념 2종은 농협 등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샘표 마케팅 관계자는 “샘표가 만들면 저당이어도 맛있다는 소비자들의 평가가 이번 신제품 출시로 다시 한 번 입증되길 기대한다”며 “불고기와 제육볶음 같은 국민 밥반찬을 당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만큼 더 많은 가정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샘표의 이번 저당 고기양념 출시로 저당 제품군은 장류에서 소스로, 나아가 ‘국민 밥반찬’ 메뉴까지 확대됐다.

웰니스와 건강한 식습관을 중시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샘표의 저당 전략은 단순한 제품 라인업 확장을 넘어 ‘건강한 한식의 대중화’라는 브랜드 철학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