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인구보건복지협회 ‘우리집 자원순환 교실’ 모집 포스터 /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가 보건복지부 산하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손잡고 가족 친화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 ‘우리집 자원순환 교실’ 참여 가정을 모집한다.

‘우리집 자원순환 교실’은 유아기 자녀를 둔 가정이 놀이 중심의 체험 콘텐츠를 통해 자원순환과 분리배출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설계됐다.

가정 내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색칠 놀이를 매개로 환경 의식을 높이고 일상 속 친환경 습관을 형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며 신청은 인구보건복지협회 ‘100인의 아빠단’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총 1000가정을 선정해 제주삼다수 브랜드 캐릭터 ‘쏭이’가 그려진 자원순환 컬러링북과 블록 크레용 키트를 제공한다.

해당 키트는 아이들이 직접 색칠하며 자원 분류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부모가 동행해 놀이를 지도함으로써 가족 간 유대감도 강화된다.

백경훈 사장은 “단순한 환경 캠페인을 넘어 가정에서 쉽고 즐겁게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제주삼다수는 앞으로도 브랜드의 ESG 가치를 바탕으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돕는 사회공헌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우리집 자원순환 교실’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정 내 교육 콘텐츠를 찾는 부모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신청 마감일인 8월 8일까지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