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신선함과 조리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순살 생선구이’ 간편식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바쁜 현대인을 위한 프리미엄 HMR(가정간편식) 제품으로 고등어(일반/저염), 삼치, 가자미 등 인기 생선을 활용해 다양하게 구성했다.
‘순살 생선구이’는 생선 본연의 깊은 맛을 살리기 위해 생선과 천일염 등 최소한의 재료만을 사용했으며, 단백질이 11g 이상 함유되어 영양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명처럼 가시를 완전히 제거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매 끼니마다 생선 손질에 대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제품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진공 포장 방식을 도입해 생선이 산소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구이류 수산 제품에서 중요한 요소인 풍미와 신선함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진공 포장을 통해 유통기한도 연장되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의 냉장·냉동 보관에도 편리함을 더했다.
조리 방식도 간편하다. 순살 생선구이는 증기와 오븐을 통해 내부는 촉촉하고 외부는 바삭하게 조리된 상태로 제공되며 소비자는 전자레인지에 40초만 돌리면 바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 시간과 불필요한 설거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용 전자레인지 용기도 함께 제공된다.
동원F&B 관계자는 “생선구이를 좋아하지만 집에서 직접 굽기에는 냄새나 연기 때문에 꺼려지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며 “생선의 신선한 맛과 간편함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도록 수산물 전문 기업 동원의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순살 생선구이’ 4종은 1팩 70g 기준 5980원에 책정되었으며 다음달 2일부터 쿠팡에서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이후 다음달 5일부터는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생선류 HMR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설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프리미엄 수산 간편식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