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식 쌈토장’ ‘매콤한 쌈토장’ 튜브형 / 샘표

샘표가 전통 장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쌈장 제품으로 ‘시골식 쌈토장’과 ‘매콤한 쌈토장’ 튜브형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튜브 타입은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보다 쉽게 프리미엄 장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샘표 쌈토장은 옛 양반가에서 전해 내려오던 비법 된장 ‘토장’을 바탕으로 만들어 깊고 구수한 장맛이 특징이다.

‘토장’은 일반 된장과 달리 간장을 따로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숙성하는 방식으로 100% 콩 메주를 오랜 시간 자연 발효해 만들어낸 깊고 진한 맛이 매력이다. 샘표는 이 장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프리미엄 쌈장 제품으로 구현해왔다.

이번에 튜브형으로 새롭게 출시된 ‘시골식 쌈토장’은 들깨, 마늘 등 전통 양념을 듬뿍 넣어 시골에서 즐기던 깊고 구수한 장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매콤한 쌈토장’은 여기에 태양초, 청양초, 발효고추 등 세 가지 고추를 더해 감칠맛과 매운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샘표는 이 두 제품 모두 설탕이나 물엿 대신, 샘표만의 전통 엿기름 방식으로 쌀을 발효시켜 만든 ‘쌀발효조청’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이는 쌈의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단맛을 적절히 조화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샘표 우리맛연구팀이 개발한 황금비율의 양념 배합 덕분에 별도의 추가 양념 없이도 고기쌈이나 채소쌈에 바로 곁들여도 훌륭한 맛을 낼 수 있다.

튜브형 용기 디자인은 외출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쌈토장 2종은 그간 깊은 장맛과 진정성 있는 원재료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 튜브형 출시를 통해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이어 “샘표는 79년의 발효 기술력과 축적된 우리맛 연구를 바탕으로 전통 장맛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샘표는 지난 2015년 토장을 처음 선보이며 국내 정체됐던 된장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은 바 있다.

이후 토장을 베이스로 한 ▲토장찌개 ▲차돌 토장찌개 ▲꽃게 토장찌개를 비롯해 채소와 고기 맛을 살리는 ▲시골식 쌈토장 ▲매콤 쌈토장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토장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샘표는 앞으로도 건강한 장 문화를 계승하며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맛과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