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우 상임감사

강원대병원은 12일자로 신임 상임감사에 이광우 씨를 임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병원의 내부 감사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조직 운영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신임 이광우 상임감사는 국회 보좌관으로서의 풍부한 입법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 및 지자체 정책 자문에서도 활동해 온 인물이다.

그는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산하 지역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을 지냈으며 제39대 강원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경제건설분과 전문위원으로 참여해 지역 발전과 공공정책 수립에 이바지한 바 있다.

강원대병원은 이번 인사를 통해 병원의 투명성과 공공성을 강화하고 조직 내 감사 기능을 보다 실질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광우 상임감사의 임기는 2025년 5월 12일부터 3년간이며 이 기간 동안 병원의 감사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이광우 상임감사는 “청렴을 기반으로 한 강원대병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역할에 책임을 다하겠다”며 “감사 업무뿐 아니라 병원이 직면한 다양한 과제를 구성원들과 함께 해결해 나가며 소통과 협력을 통해 투명한 병원 운영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대병원은 앞으로 이광우 상임감사의 풍부한 공공기관 정책 경험과 실무 역량을 바탕으로 내부통제 시스템의 고도화와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더욱 성실히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