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락토프리 우유로 만든 ‘덴마크 라떼’ 300만개 판매 돌파 / 동원F&B
동원F&B는 자사의 신제품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는 동원F&B가 지난 2021년 선보인 유당분해 우유 브랜드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 시리즈의 커피 라인업으로, 락토프리(Lactose-free) 제품의 지속적인 인기 속에 탄생했다.
우유를 부담 없이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배앓이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카페라떼와 바닐라라떼 2종으로 기획됐으며 출시 직후부터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제품은 유당을 100% 제거하는 저온 효소 처리 공법을 적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일반 우유와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는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며 1등급 국산 원유를 사용해 우유 본연의 깊은 맛을 그대로 살렸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기호에 맞춰 카페라떼와 바닐라라떼 두 가지 맛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이번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의 성공을 발판 삼아, 락토프리 우유뿐만 아니라 가공유, 커피, 발효유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락토프리 시장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기능성과 맛을 모두 잡은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는 락토프리라는 기능성뿐만 아니라 맛과 편의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특히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 채널을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유가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락토프리 제품에 대한 수요는 식습관의 변화와 함께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유당 불내증으로 고생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원F&B는 이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 개발에 힘쓰며 건강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