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장연 빠개장면 / 오뚜기

오뚜기가 지난해에 이어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한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2023년 처음 출시된 봄 시즌 한정 라면으로 지난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캠핑족들 사이에서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캠핑라면’으로 주목받으며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면서 올해도 다시 선보이게 됐다.

‘죽장연 빠개장면’의 가장 큰 특징은 전통 방식으로 발효된 구수한 빠개장과 봄 제철 냉이의 조화다.

죽장연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재래식 빠개장을 사용했으며 발효된 메주를 부수고 보리쌀과 고추씨를 넣어 만든 프리미엄 된장의 깊은 맛을 그대로 살렸다.

또한, 봄철 햇냉이를 추가해 향긋한 풍미를 더욱 강화했으며, 남은 국물을 활용해 밥을 볶아 된장 술밥 등 다양한 레시피로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지난 3일 입춘을 맞아 네이버 오뚜기몰에서 먼저 공개됐으며 오는 13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죽장연 빠개장면은 출시 이후 봄마다 큰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올해도 따뜻한 봄의 맛과 향을 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전통 장류의 깊은 맛과 지역 특색을 반영한 제품으로 더욱 진하고 향긋한 맛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을 함께한 ‘죽장연’은 2010년 설립된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로 포항시 죽장면 상사리 주민들이 해발 450m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콩과 고추 등 농작물, 깨끗한 물, 신안 천일염만을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