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제품 개발 맞춤형 기업지원 공모 포스터 /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가 한의약 제품 개발과 산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한의약산업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한의약 관련 기업들이 제품 개발부터 임상, 고도화까지 전 과정에서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사업은 한의약 제품의 연구개발 및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되며 ▲한약제제 ▲한의융복합 ▲한의약 활용 응용제품 ▲한의 의료기기 실증 등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 대상은 총 4개 부문 15개 과제로 구성되며 기업 단독 참여는 물론, 대학·연구기관·의료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할 수도 있다.

공모 접수는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 > 알림마당 > 공지사항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한의약 제품의 연구·개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제품의 임상시험 승인 절차를 돕고 시제품 제작 및 성능 개선, 임상시험 검증, 사용 적합성 평가 등 산업화 과정 전반에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 또한, 지역 한의약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포함된다.

복지부는 사업 공모와 관련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며,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전문 인력과 기술력을 활용해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영훈 한의약정책관은 “한의약 기업들의 다양한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올해 과제 공모를 앞당겨 시행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한의약 기업들이 미래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복지부와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한의약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 한의약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