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누아, 틱톡 누적 조회수 24억 뷰 돌파

K뷰티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도약

박원빈 기자 승인 2025.01.08 21:12 의견 0
아누아는 지난해 7월 틱톡숍에서 단일 브랜드 매출액 기준 1위를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 더파운더즈

더파운더즈가 운영하는 아누아(ANUA)가 틱톡(TikTok)에서 브랜드 누적 조회수 24억 뷰를 기록하며 K뷰티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아누아는 북미를 중심으로 한 틱톡 플랫폼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단기간에 높은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틱톡은 북미 MZ세대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숏폼 콘텐츠 플랫폼으로 아누아는 2022년 미국 시장 진출 이후 틱톡을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강화해왔다.

틱톡에서 ‘#anuacleansingoil’ 해시태그는 3억3800만 뷰를 기록하며 아누아의 대표 제품인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 오일’의 인기를 보여줬다.

또한, 브랜드 관련 콘텐츠는 12만5000개 이상 제작되며 소비자들과의 강력한 소통을 증명했다.

아누아는 틱톡 이커머스 채널인 틱톡숍에서도 높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7월 단일 브랜드 매출 기준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현재는 K뷰티 브랜드 중 매출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틱톡숍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얼티밋 스킨케어 루틴 세트’는 지난 3일 기준 누적 판매량 약 13만3000개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최근 3개월간 신규 고객 비율이 80%를 초과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아누아가 소비자 친화적인 마케팅 전략과 뛰어난 제품력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음을 보여준다.

아누아는 설날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루나 뉴 이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더블 클렌징 세트를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신제품인 아젤라익 세럼과 PDRN 세럼을 포함한 인기 제품들을 20% 할인 판매한다.

아누아는 지난 2019년 론칭 이후 매년 2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K뷰티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2022년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이후, 어성초 토너, 클렌징 오일, TXA 세럼 등 히어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아누아 관계자는 “틱톡 플랫폼을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와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한 마케팅이 브랜드 성장을 이끌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력과 창의적인 콘텐츠로 K뷰티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누아는 현지화 전략과 틱톡 중심의 마케팅을 통해 북미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비자 유입과 시장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아누아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