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대학생과 함께하는 연금개혁 설명회 개최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1.06 20:11 의견 0
보건복지부 전경 /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는 6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연금개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생활복지학과 재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정부가 지난 9월 발표한 ‘연금개혁 추진계획’의 주요 내용과 청년들이 알아야 할 국민연금 제도를 설명하고, 연금개혁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복지부는 연금개혁 추진계획의 3대 핵심 분야로 지속가능성 확보, 세대 형평 제고, 노후소득 강화를 설명했다.

이번 개혁의 세부 과제는 국민연금의 장기적 지속성을 보장하고, 세대 간 형평성을 높이며 노후소득을 안정적으로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청년층이 관심을 가질 만한 국민연금 크레딧 제도와 기금 운용 성과 등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제공하여 청년 세대의 노후준비 필요성을 강조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전남대 학생들은 연금개혁의 중요 당사자로서 개혁의 필요성과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했다.

청년층이 미래 세대의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노후를 보장받기 위해 국민연금 개혁이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으며 참석자들은 연금 제도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제기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유동욱 국민연금개혁지원단 부단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청년들이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국민연금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미래 세대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연금개혁의 필요성을 설명했다”며 “청년들의 목소리에 지속적으로 귀 기울이며 연금개혁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대학생 등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연금개혁 홍보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며 청년 세대의 요구와 의견을 반영한 국민연금 개혁 추진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