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톡신 내성 예방 중요성 확산하는 ‘내성( ) 캠페인’ 전개

‘내성격’, ‘내성질’, ‘내성적’, ‘내성의’ 4가지 테마로 구성된 캠페인으로 제오민®의 다양한 가치 조명

박원빈 기자 승인 2024.08.07 13:08 의견 0
내성( ) 캠페인 브로셔 /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보툴리눔 톡신 내성 및 올바른 톡신 시술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내성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내성( ) 캠페인’을 이달부터 전개한다고 밝혔다.

멀츠는 보툴리눔 톡신 내성에 대한 메시지 확산을 통해 내성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제오민®의 가치를 부각하고 안전한 의료 시술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의료진들을 응원하고자 ‘내성 (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총 4가지 테마 ▲내성격(格; 격식 격), ▲내성질(質; 바탕 질), ▲내성적(成績; 이룰 성, 길쌈할 적), ▲내성의(誠意; 정성 성, 뜻의)로 구성된 시리즈 캠페인이다.

‘보툴리눔 톡신은 다 다릅니다’라는 전체 캠페인을 관통하는 메시지를 통해 제오민®의 제품 품질 및 보툴리눔 톡신 내성 예방 중요성을 강조하며, 궁극적으로 톡신 시술에 대한 안전 의식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첫번째 테마인 ‘내성격 알면서’ 시리즈에서는 ‘격’이 다른 제오민®의 제품 특징을 소개한다. 제오민®은 FDA의 승인을 받았으며 수십년간 임상 및 근거 문헌을 축적해 온 제품이다.

전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기관인 FDA의 기준을 통과했으며, 오랜 기간 동안 충분한 임상 데이터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제오민®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제오민®은 면역원성이 낮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멀츠의 엄격한 정제 기술력과 제조 기법으로 생산돼 내성을 유발할 수 있는 복합단백질을 최소화하고 활성화 뉴로톡신으로 구성됐다.

또한, 보툴리눔 톡신에 첨가하는 부형제의 종류에 따라 비활성화 뉴로톡신이 생성될 수 있는데 제오민®은 면역원성 영향을 고려해 사람 혈청 알부민(HSA)과 수크로스(Sucrose)를 사용해 항체 형성 가능성을 낮췄다.

두번째 테마는 ‘내성질 알면서’ 시리즈로, ‘질’이 다른 제오민®의 일관된 역가를 강조한다. 제오민® 은 철저한 품질관리(Quality control)를 통해 생산 공정에서 배치(Batch; 제조단위) 마다 일관된 역가(potency)를 나타낸다.

안정적인 역가는 약물의 치료 잠재력을 나타내는 지표로 제품별로 일관된 역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번째 ‘내성적 알면서’ 시리즈는 브랜드 성적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제오민®의 특징을 조명한다. 제오민®은 2022년을 기준으로 3년 연속 국내 수입실적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해당 편에서는 최근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54%가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 내성을 경험했으며, 47%(복수 응답)는 내성 발생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성이 낮은 제품을 선택한다고 응답했다는 내용을 통해 면역원성이 낮은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멀츠는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내성의 알면서’ 시리즈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의료시술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의료진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멀츠는 국제 다학제 전문가 패널로 구성된 ‘신경독소의 윤리적 사용을 위한 에스테틱 자문위원회’를 통해 소비자가 전문가와 함께 정확한 정보를 인지하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도록 내성 위험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촉구하며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시술 문화를 정착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유수연 대표는 “멀츠는 전세계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의료 문화를 조성하는 의료진의 여정에 동참하고 있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국내 의료진에게 보툴리눔 톡신 내성 문제와 내성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이번 내성( )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보툴리눔 톡신 제품들은 각기 다른 생산 공정, 성분 등을 통해 용량, 효과, 면역원성 등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이 가운데 제오민® 은 내성 발생 위험이 낮고 식약처와 FDA 등 엄격한 규제기관으로부터 허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도 멀츠는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의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제오민®이 의료진과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공고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