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2025 영양의 날 행사’ 개최 / 순천향대천안병원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은 지난 2일 병원 1층 로비에서 ‘2025 영양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올해 나의 식습관은? 함께해요, 새해 건강다짐!’을 주제로 진행되며 환자·보호자·교직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교육과 맞춤형 영양 상담을 제공했다.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스스로의 식습관을 점검하고 개선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동선별 체험형 부스가 운영됐다.

‘2025년 점검’ 부스에서는 평소 식습관을 진단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이어 ‘2026년 다짐’ 부스에서는 문제점에 대한 교육과 생활 속 실천 방안이 소개됐다.

특히 병원 영양사들이 각 참가자와 1:1로 매칭되어 자세한 식습관 분석과 개선 방향을 안내하는 맞춤형 상담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개인별 건강 상태와 식사 패턴을 고려한 구체적인 식생활 조정 방법이 제시됐다.

행사장에는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식이섬유 섭취 부족 ▲염분 과다 섭취 ▲탄수화물 섭취 불균형 ▲식사패턴 불규칙 등 병원 영양팀이 선정한 ‘다섯 가지 주요 영양 문제’와 관련한 패널 전시 및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 밖에 새해 다짐카드 작성, 선물 증정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한은경 영양팀장은 “올해는 입원환자 식습관 조사 결과를 토대로 중요한 다섯 가지 문제 항목을 선정해 점검 및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이번 행사가 균형 잡힌 식생활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건강한 삶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