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K Global PS CI / LSK Global PS

LSK Global Pharma Services(이하 LSK)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이 주관한 ‘2025년 CRO 기관인증 지원사업’에서 ‘혁신형 CRO 인증’을 획득했다.

LSK는 이번 평가에서 임상시험 운영체계부터 데이터 관리·통계 분석 역량에 이르기까지 전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대표 CRO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강화했다.

KoNECT가 추진하는 CRO 인증제는 국내 임상시험 품질관리 수준을 국제 기준에 맞추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경영·품질·시스템 운영 등 종합적 관리 역량을 평가하는 1단계 심사와 DM(데이터 관리)·STAT(통계 분석) 전문성을 검증하는 2단계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LSK는 두 단계의 엄격한 절차를 충족해 혁신형 CRO로 공식 인정받았다.

최근 임상시험 산업이 클리니컬 중심에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모델로 전환되면서 방대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관리하고 신뢰성 있게 분석하는 DM·STAT 분야의 역량은 임상시험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평가된다.

LSK는 이번 인증에서 국제 표준(CDISC)을 준수한 데이터 구조, 체계적인 SOP 운영, 전문 인력의 역량 수준 등을 인정받아 차별화된 데이터 전문기업임을 재확인했다.

1단계 평가에서는 조직 운영의 체계성, 품질관리 수준, 시설 및 전산 인프라 운영 능력 등이 종합적으로 검증됐다.

이어진 2단계 DM·STAT 분야에서는 임상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 통계 분석의 정확성, 관련 분야 인력의 자격과 프로젝트 수행 실적 등이 심도 있게 평가됐다. LSK는 두 부문 모두에서 최고 수준의 관리 역량을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LSK는 국내 CRO 중 최대 규모의 데이터 관리자·통계 분석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상반기 기준 DM 분야 약 900건, STAT 분야 약 820여 건의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축적했다.

이 같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심포지엄·웨비나·교육 프로그램 등을 주기적으로 운영하며 업계 역량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영작 대표는 “이번 혁신형 CRO 인증은 LSK가 오랜 기간 구축해 온 임상 품질 체계와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성을 공식적으로 확인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LSK만의 고도화된 기술력과 경험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의 신약 개발 성공률을 높이고 국내 임상연구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은 2026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며 인증 CRO는 프로젝트 수행 시 신뢰도 향상, 산업계 협업 확대로 이어지는 다양한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LSK는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임상 아웃소싱 시장에서 한층 강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