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젠바이오, APBCEA 2025 CDMO 어워즈 2개 부분 석권 / 에스티젠바이오
에스티젠바이오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Asia-Pacific Biologics CDMO Excellence Awards 2025’(이하 APBCEA 2025)에서 2개 부문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IMAPAC이 주최하는 APBCEA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업계의 성과와 혁신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꼽힌다.
특히 산업계 관계자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기 때문에 업계 신뢰와 시장 내 위상을 객관적으로 검증받는 자리로 평가된다.
에스티젠바이오는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의 신흥 CDMO(Emerging CDMO of the year) ▲최고 바이오의약품 CDMO : 무균 충전(Best Biologics CDMO Award : Fill-Finish) 등 2개 부문을 석권했다.
‘Emerging CDMO of the year’는 향후 성장 가능성과 글로벌 진출 잠재력이 가장 높은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에스티젠바이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의약품청(EMA) 등 글로벌 GMP 승인을 획득하고 글로벌 제약사들과 전략적 협력을 이어가며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Best Biologics CDMO Award : Fill-Finish’는 무균 충전 및 포장 분야에서 탁월한 품질 관리 능력과 기술 경쟁력을 갖춘 기업에 수여된다.
에스티젠바이오는 고도화된 충전 인프라와 글로벌 GMP 인증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생산 역량을 인정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스티젠바이오는 지난해 글로벌 GMP 인증을 통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 관리 시스템을 확립했으며 이번 수상으로 기술력과 성장성을 동시에 갖춘 차세대 글로벌 CMO로서의 입지를 한층 공고히 하게 됐다.
최경은 대표이사는 시상식 현장에서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과 교류하며 회사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널리 알렸다.
최경은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에스티젠바이오가 글로벌 CMO로 도약할 수 있는 잠재력과 기술적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에스티젠바이오가 세계 바이오의약품 CDMO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