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C, 아이크림과 선스틱 9년 연속 1위 브랜드 위상 공고히 / AHC
AHC가 아이크림과 선스틱 시장에서 ‘9년 연속 1위 브랜드’라는 기록을 이어가며 독보적인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AHC는 글로벌 소비자패널 전문 리서치 기업 칸타월드패널이 실시한 조사에서 아이크림과 선스틱 두 부문 모두 전체 구매량 기준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선스틱은 구매량뿐 아니라 구매액 기준에서도 9년 연속 1위를 유지했으며 아이크림 역시 구매액 기준 6년 연속 1위에 오르며 명실상부한 ‘국민 아이크림’의 위상을 입증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9년간 15세부터 65세 여성 1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AHC 아이크림의 성장은 기존의 아이케어 틀을 깬 ‘아이크림 포 페이스’에서 비롯됐다. 소량을 눈가에만 바르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얼굴 전체에 바르는 고성능·대용량 컨셉을 도입하며 차별화된 제품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특허 성분과 기능성 원료를 강화하고, 사용 효과를 높여주는 전용 어플리케이터까지 더해 소비자들에게 전문가 관리에 버금가는 셀프 케어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선스틱 부문에서도 AHC는 시장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내추럴 쉴드 선스틱’을 시작으로 최근 리뉴얼 출시된 ‘마스터즈 에어리치 선스틱’까지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과 손에 묻지 않는 간편함, 나아가 스킨케어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야외 활동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며 ‘선스틱=AHC’라는 공식을 확고히 했다.
AHC 관계자는 “아이크림과 선스틱이 9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끊임없는 제품 업그레이드와 연구 개발의 결과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애정을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이 가장 큰 힘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성능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AHC는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앞으로도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며 소비자들에게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뷰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