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닥터스피부과의원 잠실송파점 정성규 원장, 빌라드스킨피부과의원 박영운 원장, 헤브피부과의원 신지연 원장, 휴먼피부과의원 강서점 박수정 원장, 스토리피부과의원 김주하 원장 /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MEX 심포지엄(MEX Symposium)’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피부과 전문의들과 함께 인젝터블 시술의 최신 임상 지견과 고난도 시술 전략을 심층적으로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임상적 근거와 해부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환자 맞춤형 시술 전략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MEX 심포지엄에는 ▲닥터스피부과의원 정성규 원장 ▲빌라드스킨피부과의원 박영운 원장 ▲헤브피부과의원 신지연 원장 ▲휴먼피부과의원 박수정 원장 ▲스토리피부과의원 김주하 원장이 연자로 참여했다.

이들은 벨로테로® 리바이브 스킨부스터, 레디어스®, 벨로테로®, 제오민® 등 멀츠의 주요 인젝터블 제품을 활용한 임상 경험과 시술 노하우를 공유했다.

특히 환자의 피부 구조와 니즈를 고려한 ‘인사이드 아웃(Inside-Out)’ 전략과 해부학 기반의 고난도 필러 시술(Advanced Technique) 전략이 심포지엄의 핵심 주제로 부각되며, 참석 의료진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정성규 원장은 ‘벨로테로® 리바이브 스킨부스터의 총체적 리뷰’를 주제로, 히알루론산과 글리세롤의 결합 효과로 인한 피부 수분 유지 메커니즘을 설명했다.

특히 올해 1월 《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 게재된 아시아인 대상 임상 연구를 소개하며 “벨로테로 리바이브는 아시아인의 생리적 피부 특성을 고려해 설계된 제품으로, 국제적으로도 의미 있는 임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영운 원장은 ‘합병증 예방을 위한 레디어스 시술 방법’을 발표하며 주성분인 CaHA(Calcium Hydroxylapatite)의 피부 맞춤형 희석 전략과 함께 주입 부위에 따른 합병증 예방 방안을 설명했다.

박 원장은 “특히 안면부 주요 동맥이 통과하는 부위에서는 해부학적 이해와 정확한 테크닉이 필수”라고 강조하며, 국제적 전문가 합의문에 따른 체계적인 대응 알고리즘을 소개했다.

신지연 원장은 ‘인사이드 아웃: 혁신적 인젝터블 시술법’을 주제로 발표하며 피부의 표면적인 문제를 넘어서 근본적인 원인을 층별로 구분해 치료하는 다층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신 원장은 “피부 톤, 광채, 결 등은 독립적인 요소가 아니라 상호 연관된 복합 문제이므로 깊은 층부터 치료를 시작해 점차 표층으로 올라오는 방식이 효과적”이라며 이를 위해 벨로테로®, 레디어스®, 제오민® 등의 시술이 조화롭게 사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수정 원장과 김주하 원장은 ‘벨로테로®를 활용한 고난도 필러 시술’ 세션에서 상안부와 중안부의 해부학적 구조에 따른 시술 전략을 공유했다.

박 원장은 관자, 이마, 미간 부위의 해부학 구조를 기반으로 관자근막의 층위 구분과 이에 맞춘 주입 위치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CPM 공법으로 제조된 벨로테로는 고밀도와 저밀도의 HA가 공존해 자연스러운 리프팅과 지속력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눈물고랑과 옆광대하부 시술 시의 해부학적 고려사항을 제시하며, “피하지방층 주입이 안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며 벨로테로는 점성, 탄성, 응집성 등이 균형 있게 갖춰져 있어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유수연 대표는 “이번 MEX 심포지엄은 환자의 안전과 만족을 동시에 고려하는 국내 의료진들과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제품을 바탕으로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시술을 지원하는 멀츠의 철학은 앞으로도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멀츠는 현재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칼슘 필러 레디어스®, 초음파 리프팅 기기 울쎄라피프라임™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 및 미국 FDA의 허가를 기반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해왔다.

특히 글리세롤을 포함한 벨로테로® 리바이브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사용 중이며, 축적된 임상 자료로 그 신뢰성을 뒷받침하고 있다.

멀츠는 앞으로도 국내 의료진과의 협업을 통해 맞춤형 에스테틱 솔루션을 제공하며 한국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의 성장을 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