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 리브랜딩 캠페인 실시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아메리카노 라인업을 전면 리브랜딩하고 5월과 6월 두 달간 대대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본격적인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번 리브랜딩은 국내 소비자의 커피 취향을 면밀히 분석해 반영한 결과물로, 더욱 진하고 풍부해진 맛과 향을 강조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와 ‘아메리카노 마일드’, ‘아메리카노 다크’, ‘아이스 아메리카노’, ‘디카프 아메리카노’까지 총 5종의 아메리카노 캡슐 라인업이 마련됐다.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는 산미와 바디감의 균형이 돋보이는 제품이며, ‘아메리카노 마일드’는 산뜻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깊은 로스팅과 묵직한 맛을 찾는 소비자에게는 ‘아메리카노 다크’가, 차가운 커피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카페인을 줄인 디카페인 커피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디카프 아메리카노’가 제안된다.
‘진해진 풍미로 일상을 딥하게’를 캠페인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리브랜딩 프로모션은 배우 이청아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앞세워 진행된다.
‘이청아의 ON & OFF with 돌체구스토’를 콘셉트로, 일상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담은 디지털 화보와 영상 콘텐츠가 제작됐다. 해당 콘텐츠는 보그(VOGUE) 매거진과 돌체구스토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 체험을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활발히 전개된다. 5월 한 달간 전국 주요 이마트 매장에서 제품 시음행사가 펼쳐지며 캠페인 기간 중 돌체구스토 머신 구매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 샘플 팩이 증정된다. 이로써 소비자는 더욱 풍성한 혜택과 함께 리브랜딩된 아메리카노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관계자는 “한국 소비자의 커피 취향을 세심히 반영한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집에서도 프리미엄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선택지를 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호에 맞춘 고품질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리브랜딩된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 시리즈는 12개입 기준 7990원이며, 이마트를 비롯해 네이버, 쿠팡 등 주요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