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워먹는 닭 / 하림
하림이 신제품 냉장 간편식 ‘구워먹는 닭’을 출시하며 배달의민족의 즉시배달 서비스 ‘B마트’를 통해 가장 먼저 선보였다.
이 제품은 별도의 튀김옷 없이도 ‘겉바속촉’ 식감을 자랑하며 건강과 가성비를 동시에 잡은 가정간편식(HMR)으로 주목받고 있다.
‘구워먹는 닭’은 국내산 신선 닭 한 마리를 손질해 통째로 담아낸 냉장 제품으로, 해동 과정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어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22~25분간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정석 치킨 식감을 구현할 수 있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하림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4월 17일 하루 동안 B마트에서 ‘구워먹는 닭’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특가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고물가 시대 속에서 외식 치킨 대비 뛰어난 가격 경쟁력과 품질을 겸비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실속형 소비자를 겨냥한 전략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하림과 손잡고 ‘구워먹는 닭’을 선보이게 됐다”며 “냉동 외국산 닭고기 제품과 차별화되는 국내산 냉장 닭고기의 신선함과 뛰어난 맛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워먹는 닭’은 이번 B마트 선공개 이후, 하림 공식 온라인몰인 하림몰을 포함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하림은 앞으로도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닭고기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들의 식탁에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