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페스티벌 포스터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 최초의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에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펫 페스티벌’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코스퀘어’와 협업하여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메인 이벤트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14일에는 세계 독쇼 대회 우승자의 퍼레이드 공연이 펼쳐진다.

15일에는 전문 모델과 반려견이 시밀러룩을 맞춰 선보이는 ‘펫스타 펫션쇼’가 개최되며 16일에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분리수거 밴드’ 공연과 DJ 아스터의 디제잉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세계 대회 수상자들이 출연하는 독쇼, 댄스쇼, 원반던지기쇼와 함께 반려견과 함께하는 실외 운동회 ‘펫림픽’이 진행된다.

또한, 코코스퀘어 전문 트레이너가 상담 및 행동 교정을 돕는 ‘무엇이든 물어보개’ 프로그램과 반려인·반려동물이 함께 퍼스널 컬러를 진단받을 수 있는 ‘펫스널 컬러’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더불어 매장 지하 1층에서는 퍼리스 캐릭터 갤러리와 굿즈를 판매하는 ‘퍼리스 부스’가 운영되며 코코스퀘어의 프리미엄 PB 제품을 소개하는 팝업 공간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반려견 사진을 활용한 의류 커스터마이징 부스도 운영되어 행사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2022년 1월 더북한강R점을 오픈하며 국내 첫 반려동물 친화 매장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과 ‘펫티켓’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20여 차례 진행했으며 약 1300명의 고객이 참여하는 등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특히 2023년에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실내에서도 반려동물과 함께 머물 수 있도록 1층 주문 공간을 재구성해 실내 펫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외부 공간을 추가 확장하여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더욱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했다.

이어 2024년 1월에는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반려동물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매장 ‘구리갈매DT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해당 매장은 2층에 반려동물 전용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의자, 펫 대기 공간 등을 조성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반려동물 친화적인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