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GS25에서 선보이는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로션 30ML,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워시 30ML, 리얼베리어 크림 라이트 10ML 상품 / GS리테일
GS25가 소용량 더마 화장품을 확대하며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을 앞세워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최근 소비자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고려하면서도 품질을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소용량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GS25는 기초화장품 및 바디용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GS25가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더마비(Derma:B) 모이스처 바디워시 30ML,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로션 30ML, 리얼베리어 크림 라이트 10ML 등 총 3종으로 각 제품의 가격은 3000원으로 책정됐다.
최근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매출도 증가하는 추세다.
GS25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2% 증가했으며 최근 1주일간 가성비 화장품 6종의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35.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보습 효과와 피부 보호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워시 30ML’는 약산성 저자극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복숭아 향을 더해 사용 후 상쾌한 기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세정 후에도 피부의 수분을 보호하는 성분을 함유해 건조함 없이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로션 30ML’는 빠르게 흡수되면서도 100시간 지속되는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기존 더마비 베스트셀러 제품의 소용량 버전이다. 끈적임 없이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활용하기 적합하다.
‘리얼베리어 크림 라이트 10ML’는 피부 장벽 보호 효과가 뛰어난 제품으로 파우치형 디자인을 적용해 휴대성을 높였다.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GS25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가격 대비 높은 품질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여행이나 야외 활동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GS25는 가성비 화장품의 수요 증가에 맞춰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아크네스(Acnes), 듀이트리(Dewytree), 메디힐(Mediheal) 등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와 협력해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류주희 라이프리빙팀 MD는 “기초화장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25의 이번 소용량 더마 화장품 출시는 소비자들의 실용적인 소비 패턴을 반영한 전략으로 평가된다.
편의점이라는 접근성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고품질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GS25는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에 맞춰 뷰티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경제성과 품질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군을 강화해 편의점에서도 경쟁력 있는 뷰티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