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설 맞아 '클린공단 실천주간' 운영

임직원 윤리의식 강화와 청렴 캠페인으로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

박원빈 기자 승인 2025.01.13 20:23 의견 0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경 /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설 명절을 맞아 다음달 7일까지 약 4주간 전국 모든 지사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클린공단 실천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천주간은 명절 전후로 집중적으로 윤리 경영 활동을 펼치며 부패를 예방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실천주간 동안 건보공단은 대외적으로 공단과 관계를 맺고 있는 약 112만 개 사업장에 이사장 명의의 서한문을 발송한다.

서한문에는 건보공단 임직원이 청렴과 윤리 의식을 깊이 새기고 이를 실천하겠다는 다짐이 담겨 있으며 만약 임직원으로부터 금품 요구를 받을 경우 이를 신고하는 방법도 안내된다.

전국 지사들은 실천주간 동안 자체적인 계획을 수립해 다양한 윤리 경영 활동을 전개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청렴 교육, 업무 점검, 청렴 결의 대회,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클린공단 캠페인 등이 포함된다.

또한, 직원 간 선물을 주고받지 않는 문화를 실천하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정기석 이사장은 “건보공단은 청렴도 최우수기관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보건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사장을 포함한 전 임직원이 클린공단 실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2024년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와 청렴노력도 모두 1등급을 기록하며 최우수 청렴기관으로 재도약했다.

과거 8년 연속 최우수 청렴기관으로 인정받은 바 있는 공단은 이번 평가에서도 다시 한 번 저력을 입증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건보공단은 앞으로도 청렴한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