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025년 신규 연구개발사업(R&D) 설명회’ 개최
첨단 의료제품 규제 과학 및 안전성 평가 기술 개발 위한 신규 과제 안내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2.20 20:27
의견
0
식품의약품안전처 소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오는 23일 ‘2025년 식약처 신규 연구개발사업(R&D)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외부 연구자들에게 연구개발 과제를 소개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식약처가 중점적으로 추진할 8개 신규 사업과 33개 과제의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화장품 글로벌 규제 대응 안전성 평가 기술개발 ▲백신 품질관리 동물대체 평가기술 기반 구축 ▲한미 차세대 항암제 평가 기술개발 국제 공동연구 ▲바이오헬스 제품화 규제지원 사업 등 미래 식·의약품 안전관리와 관련된 주요 과제들이 발표된다.
이들 과제는 글로벌 규제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국민이 더욱 안전하게 식·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첨단 기술과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설명회에서는 과제에 대한 세부 내용과 함께 제안서 작성 방법, 신청 절차 등 연구자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내외 우수 연구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첨단의료제품과 안전성 평가 기술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강석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은 “새로운 평가기술과 기준을 개발하여 식품과 의약품 안전관리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일 것”이라며 “글로벌 규제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연구개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식약처 연구개발사업의 비전을 제시하며, 미래 식·의약품 안전관리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