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한국경영인증원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2.02 15:25
의견
0
동아쏘시오홀딩스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지속 가능한 인권경영 체계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경영인증원은 기업이 인권경영 방침과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있는지를 심사해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인증을 통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인권과 노동 분야에서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유엔 세계 인권 선언,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 원칙, 국제노동기구(ILO) 기본 협약 등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인권 및 노동 관련 기준과 가이드라인을 적극 지지하고 있다.
특히 UNGC(유엔 글로벌 콤팩트)에 가입하여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와 관련된 10대 원칙을 기업 운영과 경영전략에 내재화하며 실천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회사는 정도경영 철학과 ISO 26000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인권경영 구조를 구축했다.
2022년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를 포함한 그룹 내 각 사 대표이사들로 구성된 사회책임협의회를 통해 인권경영을 선포하고 매년 인권영향평가를 시행하며 취약 분야 및 인권 리스크를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과정을 정착시켰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직원의 행복과 건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인권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023년에는 ‘동아쏘시오그룹 행복경영보고서’를 처음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회사의 인권경영 활동 성과와 직원 행복을 중심으로 한 경영 지표가 담겼다.
특히 국내 최초로 인적자본보고 국제표준인 ISO 30414를 도입하여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실현하기 위한 체계적 지표로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원뿐만 아니라 고객, 투자자, 협력회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와 행복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 문화를 형성하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직원뿐 아니라 고객, 투자자, 협력사, 지역사회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인권존중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