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집에서 간편히 즐기는 ‘안동식 찜닭 밀키트’ 출시

안동의 명물 찜닭, 손쉬운 밀키트로 변신해 쿠팡에서 판매 시작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1.29 18:44 의견 0
안동식 찜닭 밀키트 / 하림

하림이 경상북도 안동 지역의 대표 명물로 알려진 찜닭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동식 찜닭 밀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배달 음식으로도 인기가 높은 찜닭을 집에서 간단히 요리할 수 있도록 구성돼 밀키트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안동식 찜닭 밀키트’는 100% 국내산 닭 한 마리를 먹기 좋게 손질해 제공하며, 당면과 간장 베이스 특제 소스, 건고추 등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포함하고 있다.

모든 재료가 적절한 양으로 개별 포장돼 있어 조리 준비 과정이 간단하며, 냉장 보관 제품이라 해동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요리는 매우 간편하다. 닭고기를 찬물에 헹군 후 나머지 재료와 함께 냄비에 넣고 20분 정도 끓이면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하고 칼칼한 안동식 찜닭이 완성된다. 조리 중에는 양념이 골고루 배도록 저어주는 것이 포인트다.

기호에 따라 감자, 당근 등의 채소를 추가하거나 떡과 치즈를 더하면 더욱 풍성한 한 끼 식사를 만들 수 있다. 남은 양념으로 밥을 볶아 먹으면 또 다른 별미를 즐길 수 있다.

하림은 최근 외식이나 배달 대신 집에서 요리해 먹는 ‘홈쿡’ 문화가 확산되면서, 지역 별미와 유명 맛집 요리를 간편하게 재현할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안동식 찜닭 밀키트’는 든든한 한 끼 식사는 물론 연말 홈파티 요리로도 손색없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림 ‘안동식 찜닭 밀키트’는 현재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집에서 간단히 요리해 지역 특색 있는 맛을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며 “특히 연말을 맞아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식사 자리에 어울리는 메뉴로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하림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요리와 명물 음식을 밀키트로 개발해 고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특별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