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숏폼 영상 콘테스트 포스터 / 한국병원홍보협회
한국병원홍보협회가 병원 간 교류 확대와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한 영상 공모전을 연다.
협회는 다음달 7일까지 전국 협회 소속 병원들을 대상으로 ‘1분 숏폼 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을 맞이하는 시점에 병원 및 회원 간 유대를 강화하고 협력을 증진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최근 병원 홍보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숏폼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현업 홍보 실무자들의 직무 수행 능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공모 주제는 ▲우리 홍보팀을 소개합니다 ▲우리 병원의 자랑 ▲우리 병원의 숨겨진 히든스팟은? 등 총 3가지로 참가자는 이 중 하나를 선택해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하면 된다.
영상 형식은 1분 이내의 짧은 숏폼 콘텐츠로 한정되며 제출 시 협회에서 제공한 양식과 함께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작품 제출 마감일은 다음달 7일까지다. 수상작은 협회원 투표 점수(60%)와 심사위원 평가 점수(40%)를 합산해 선정되며 시상식은 다음달 29일 제주에서 개최되는 협회 세미나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이후 협회의 공식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며 병원 홍보 사례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될 수 있다.
한국병원홍보협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여 병원 간 소통과 협업의 기회를 넓히고 더욱 창의적인 병원 콘텐츠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콘테스트 관련 문의는 한국병원홍보협회 사무국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