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가논, GPTW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수상 / 한국오가논
한국오가논이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 Korea(Great Place To Work Korea)가 주관한 2025년 제23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심사에서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과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을 수상했다.
또한, 김소은 대표는 개인 부문에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되며 한국오가논은 가족친화적 근로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GPTW(Great Place To Work)는 미국,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전 세계 179개국에서 신뢰경영 지수와 문화경영 평가를 통해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가지 항목에 대해 임직원들의 평가와 전략, 제도, 활동,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종 결정한다.
한국오가논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며 특히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과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을 수상해 지속가능한 경영과 가족친화적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한국오가논은 여성건강 증진이라는 회사 비전 아래 임직원의 일상 업무와 문화, 제도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가족친화적인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초저출생, 초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여성의 건강한 일상을 강조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과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선택적 근로시간제, 주2회 재택근무, 지역별 거점 공유 오피스, 매주 금요일 1시간 단축근무, 연간 10일의 추가 유급휴가 등 가족친화적인 제도를 적극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제도는 임직원들로부터 높은 활용도를 기록하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실현하고 있다.
김소은 대표는 이번 GPTW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심사에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선정됐다.
김 대표는 전 직원을 ‘파운더(Founder)’로 칭하며 매주 직접 주간 편지를 통해 소탈하고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임직원 및 부문 간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평가 제도를 개편하고 기업문화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여성의 건강 증진과 경제 활동 제고 및 가족친화적 근로환경의 중요성을 적극 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민관 단체와의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김소은 대표는 “초저출생과 초고령화 문제를 극복하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기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혁신적인 솔루션과 모범적인 근로환경을 통해 한국오가논의 문화를 발전시키고 여성건강 미션을 실현하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오가논은 여성건강 증진이라는 명확한 비전을 바탕으로 가족친화적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임직원과 회사의 동반성장 문화를 일구며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의 건강과 일·가정 양립을 적극 지원하며 자발적인 사내 문화 발전 활동을 통해 상생과 발전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한국오가논은 지난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여성의 건강한 일상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다양한 대외 활동을 강화하며 신뢰도와 공신력을 높여가고 있다.
한국오가논은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을 수상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특히 여성건강 증진과 가족친화적 근로환경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한국오가논 관계자는 “정도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여성건강 미션을 실현하며 임직원과의 신뢰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과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오가논은 앞으로도 여성건강 증진이라는 미션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신뢰받는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가족친화적 근로환경과 ESG 경영을 강화하며 임직원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선도적인 기업 문화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GPTW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과 김소은 대표의 ‘존경받는 CEO’ 수상은 한국오가논이 여성건강 미션을 실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인 기업으로 인정받은 결과이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솔루션과 가족친화적인 근로환경을 통해 여성건강과 지속가능한 사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