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경 교수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홍은경 한림대동탄성심병원 내분비내과 교수가 오는 2025년 1월 1일자로 제35대 대한내분비학회 이사장에 취임한다. 임기는 2026년 12월 31일까지로 홍 교수는 앞으로 2년간 학회를 이끌 예정이다.

대한내분비학회는 1982년 설립된 이래 40여 년간 내분비 호르몬과 질환에 관한 연구와 학술활동을 통해 의학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해왔다.

현재 1600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국제학술지 ‘Endocrinology and Metabolism(EnM)’ 발간 및 전문 교과서 ‘내분비대사학’ 출판을 통해 국내외 내분비학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홍은경 신임 이사장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골다공증 등 성인병으로 불리는 내분비대사질환의 발생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대한내분비학회의 연구와 학술활동을 더욱 활발히 추진해 국민 건강에 기여하고 국제적으로도 선도적인 학회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홍 교수는 한림대동탄성심병원 내분비당뇨갑상선센터장, 내분비내과 분과장 및 내과 과장을 역임하며 학문적 리더십과 현장 경험을 쌓아왔다. 또한, 대한당뇨병학회 부회장과 대한내과학회 부회장을 맡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의 연구 및 학문적 성과는 국내외에서 인정받아 2015년에는 세계 100대 보건의료인(Top 100 Health Professional Biographical Center, IBC)에 선정됐으며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논문 다작상과 대한내분비학회 Best Submission Awards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홍은경 신임 이사장의 취임으로 대한내분비학회는 앞으로의 2년 동안 더욱 혁신적인 연구와 학술활동을 통해 내분비학 분야에서 중요한 발자취를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