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의료원 매거진,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표지 부문 올해의 상 수상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1.25 14:31 의견 0
매거진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 표지 / 한양대의료원

한양대의료원이 발행하는 매거진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이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표지 부문 올해의 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34회 시상식에서 이뤄졌다.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은 의료원의 독특한 캐릭터를 활용해 매호 계절감을 담은 일러스트를 표지로 제작, 고객들에게 친근함과 건강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의료원의 설립 이념인 ‘사랑의 실천’을 담아낸 이 매거진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내용으로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매거진은 1994년 4월 ‘한양대학교원보’라는 제호로 창간된 후 2003년 9+10월호부터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으로 변경되어 발행되고 있다.

매 호마다 다양한 건강 주제를 다루며 최신 의학 정보, 건강 관리 팁, 환자 이야기 등을 포함해 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의료진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안녕하세요, 선생님’, 의료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러브 라이프’, 특정 질환을 심층적으로 다루는 ‘스페셜 테마’, 환자들이 의료진에게 보내는 마음을 담은 ‘고마운 당신에게’ 등이 있다.

윤호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은 단순한 건강 정보 전달을 넘어, 환자들이 자신의 건강을 더 잘 이해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매체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환자들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와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은 한양대의료원이 추구하는 가치를 독창적으로 표현하고, 환자들과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소통의 매체로서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